뚜껑 안열릴때 단번에 쉽게 열어봐요

뚜껑 안열릴때 손쉽게 여는 확실한 꿀팁

뚜껑 안열릴때 이렇게 따라해보세요.

요즘 같이 부쩍 기온이 떨어지고 일교차가 커지면서 찬 공기에 노출되면 목이 잠기거나 따갑고 아픈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급성 인후염이라는 질환으로 세균 및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급성적으로 발생하는 경우인데요.

대부분의 경우 약 3~4일 정도면 자연스럽게 회복되지만 증상을 완화하고 회복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는 대처 방안이 가장 중요합니다. 목아픈 인후염 증상이 있을 때는 따뜻한 차를 나주 마셔 목을 항상 건조해지지 않도록 유지하는 행동 습관이 중요합니다.

병 뚜껑 안열릴때

오랫만에 냉장고 깊숙히 있던 유리병의 유자청을 따뜻한 물에 한잔 마시고자 합니다.

이 때 열리기는 커녕 꿈쩍도 하지 않는 뚜껑으로 인해 당황하게 됩니다. 잼류나 과일청 등의 경우 뚜껑과 유리병 사이에 끈적거리는 설탕물이 묻은채 오래동안 딱딱하게 굳어진 경우입니다.

꿀이나 설탕물이 접착제 역할을 하게 되면서 뚜껑이 안열릴때 종종 있는데요.

뚜껑 안열릴때 있는 힘껏 힘을 줘도 쉽지 않다

​양 발로 병을 부여잡고 두 손으로 뚜껑을 잡은 채 얼굴이 붉어지도록 모든 힘을 끌어모아 뚜껑을 열어보려 용을 써보기도 하지만 뚜껑은 요지부동(搖之不動)입니다.

강력한 공기압 압력과 뚜껑과 병사이 눌러붙은 접착 효과로 인해 아무리 힘을 써봐도 생각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이럴 때 힘들이지 않고 손쉽게 병뚜껑 여는 몇가지 방법을 통해 해결해 보겠습니다.

병 뚜껑 안열릴때 쉽게 여는 방법

1) 내부 압력 떨어뜨리기

유리병 내부의 압력 증가로 인해 병뚜껑이 쉽게 열리지 않는 경우입니다.

따라서 뚜껑이 원활하게 안열릴때는 숟가락이나 젓가락을 이용해 뚜껑의 중앙과 가장자리를 돌려가면서 골고루 두드려 주는 것입니다.

뚜껑 안열릴때 이렇게 하면 내부 공기 압력의 분산이 발생하면서 압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한 후, 강하게 힘을 줘 병뚜껑을 힘차게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게 되면 쉽게 열립니다.


2) 뜨거운 열을 이용하는 방법

잼류, 꿀, 과일청 등 쉽게 뚜껑 안열릴때 뚜껑과 유리병 사이 끈끈한 설탕물에 의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뜻한 열을 이용해 설탕물을 녹여주는 원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뚜껑 안열릴때 드라이기 열 이용

​따뜻한 물에 병을 뒤입어 뚜껑 부분이 물에 잠기도록 15~20초 가량 담가주면 견고하게 열리지 않던 병뚜껑을 쉽게 열수 있답니다.

동일한 원리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헤어 드라이기의 따뜻한 바람을 이용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헤어 드라이기를 병뚜껑에 가져가 가까이 대고 가장자리를 뜨거운 바람으로 가열시켜 준 뒤 뚜껑을 열면 됩니다.

단, 뚜껑에 열을 가한 상태에서 바로 손으로 짚을 경우 뚜껑에 가해진 뜨거운 열로 인해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 뚜껑 안열릴때 여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그 밖에도 병뚜껑 아랫부분의 틈새로 숟가락이나 포크, 칼 끝을 집어넣어 벌려주면서 공기압을 빼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그리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무리하게 하다보면 뚜껑의 변형을 일으킬 수 있고 부상의 위험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뚜껑 안열릴때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