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잡티, 기미 없애는 법 4가지 제거 방법

기미는 일반적인 피부 질환으로 30세 이상의 연령에서 나타나기 시작하며 햇빛에 많이 노출된 사람들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보통 기미는 여름철에 악화하는 경향이 있고 겨울철에는 호전되기도 합니다. 기미, 잡티가 발생하는 직접적인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여성의 경우 임신이나 경구 피임약을 복용으로 인해 기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기미를 유발하는 다른 요인으로는 내분비 이상, 유전적 소인, 항경련제 사용, 간 기능 장애 또는 특정 영양소 결핍 등이 있습니다.

얼굴에 생긴 잡티, 기미 없애는 법

여름의 강렬한 햇빛에 노출되는 동안 기미를 예방하기 위한 적절한 조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접적인 햇빛 노출을 최소화하고 자외선 차단 지수(SPF)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예방 조치 외에도 기미 관리에 도움이 되는 약물과 민간요법도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기미 제거하는 방법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미, 잡티 제거 전용 연고

첫 번째 소개해 드리는 방법 약국에서 판매하는 연고를 이용한 제거법입니다. 레티노이드 혹은 하이드로퀴논 연고 같은 것들이 기미를 없앨 수 있는 대표적인 연고입니다. 기미는 일반적으로 피부의 깊은 곳에서 만들어져서 점점 표면으로 올라오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색소도 같이 만들어져서 차곡차곡 쌓인 다음에 얼굴 등의 피부 표면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의 진행 속도가 더디면 더딜수록 색소의 양이 더욱 많이 쌓이고 더 짙어진 색소들이 겉으로 드러나게 됩니다.

이때 연고를 사용하게 되면 피부가 이렇게 겉으로 올라오는 속도를 빠르게 촉진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색소가 이전보다 좀 더 밝아져 보이게 되고 덜 짙어져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 기미 없애는 법으로 연고 사용 시 단점도 존재합니다. 피부의 재생 속도를 빠르게 하다 보니까 피부에 자극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피부가 많이 붉어진다든지 각질이 막 올라오고 따갑다든지 이러한 피부 부작용 증상이 있으면 기간을 더 두고 사용해야 하며, 그런데도 자극이 개선되지 않을 때는 연고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연고 효과적으로 바르는 법

기미, 잡티 없애기 위해 연고를 사용할 때는 색소가 있는 부위에만 얇게 면봉으로 콕 집어서 발라줍니다. 연고를 많이 바른다고 해서 피부에 더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므로 하루에 한 번 잠들기 전에 바르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기미, 잡티에 최고로 좋은 천연 팩 만들기

의약품이나 연고, 크림처럼 임상 시험을 거치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불순물을 제거하고 미백 효과를 제공하는 기본 원리를 활용해 기미와 잡티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가정에서 만들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으로 밀가루에 누룩과 효모를 섞어 만드는 것입니다.

밀가루에 누룩과 효모를 5:1의 비율로 고루 섞은 뒤 얼굴에 바르기에 적합한 되직한 농도가 됐을 때 기미가 있는 얼굴 부위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노룩과 효모 추출물의 성분은 피부의 불순물을 제거하고 밀가루의 미백 성분은 피부를 밝고 환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10분 뒤 세안을 통해 헹궈내는데 이때 효모에 의한 자극을 방지하기 위해 피부를 세게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기미, 잡티 크림으로 제거하기

기미, 잡티 제거에 좋다는 크림류의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시중에 수많은 제품이 출시되어 있지만, 가장 유명한 제품 2가지를 꼽자면 도미나 크림(태극제약)마데카크림(동국제약)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도미나 크림은 대부분의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마데카 크림은 올리브영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들 성분은 기미 잡티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피부를 밝게 하는 천연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어 주 1~2회 정도 꾸준히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기미 크림 제품을 선택할 땐 본인의 피부 유형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 피부에 자극이 없는지 반드시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색소 레이저 시술 받기

다음은 피부과를 찾아 색소 레이저 치료를 받는 방법입니다. 피부에 강한 레이저를 쏴서 거무튀튀한 기미와 잡티 등 색소 위주로만 파괴하는 원리입니다. 색소가 없는 피부 부위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기미에만 에너지가 집중돼서 분해되는 효과를 보게 하는 기미 없애는 법입니다.

색소 레이저 치료술에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토닝 같은 방법들이 기미를 제거하는 대표적인 시술이며 최근에는 피코토닝 같은 시술이 좀 더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개선 효과를 보기 위해선 1~2주마다 반복적으로 시술 받아야 기미 제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코토닝 효과 및 장단점, 솔직 후기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