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쎄라 효과, 통증 정도, 단점, 평균 가격, 부작용

얼굴의 처짐과 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에는 수술적 접근과 비수술적 접근이 있습니다. 수술적 방법으로는 안면거상술이 있으며, 비수술적 방법에는 울쎄라와 같은 레이저 리프팅이 대표적입니다. 미국에서 최초로 개발된 울쎄라 리프팅은 얼굴의 처짐을 예방하고 젊게 보이는 피부를 원하는 이들에게 최근 가장 인기 있는 피부과 시술입니다. 울쎄라 효과와 가격(비용), 통증, 장단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울쎄라 효과

울쎄라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 기술을 활용하여 리프팅과 피부 탄력 개선에 효과적인 시술입니다. 피부의 진피층, 피하지방층, 피부 근막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깊이의 부위에 초음파 에너지를 정밀하게 전달합니다. 초음파 에너지는 65~70℃의 고온으로 작용하여 열 응고존을 형성, 근막층의 수축과 진피층에서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를 탄력 있고 매끈하게 하는 울쎄라 효과를 가져옵니다.

울쎄라 리프팅은 초음파 영상을 통해 시술 부위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정확하게 원하는 부위를 타겟팅하므로 개인의 피부 조건과 필요에 맞게 에너지 강도와 샷 수를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깊이를 대상으로 하는 1.5mm, 3.0mm, 4.5mm 등의 다양한 팁을 사용하여, 각 개인의 피부 상태와 타입에 따라 맞춤형으로 세밀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울쎄라 시술은 6개월에서 1년 간격의 주기로 받는 것이 권장되지만, 연 1회 정도의 시술로 관리가 가능하여 바쁜 일정을 가진 이들에게도 적합한 시술입니다.

울쎄라 효과, 통증 정도, 단점, 평균 가격, 부작용

울쎄라 효과 추천하는 경우

  • 얼굴 윤곽이 부드럽지 못하고 울퉁불퉁한 분
  • 목에 눈에 띄는 주름이 있어 이를 개선하고자 하는 분
  • 눈 밑 지방이 불룩 튀어나온 분
  • 이중턱을 개선하고 싶은 분
  • 목에 잔주름이 거슬리는 분
  • 눈꺼풀의 얇고 잔주름이 많은 분
  • 눈꺼풀의 피부가 두껍고 처진 분

울쎄라 시술은 얼굴 살이 어느정도 있는 경우에 울쎄라 효과가 극대화 됩니다. 이는 초음파 리프팅 기기가 얼굴의 지방을 줄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울쎄라 통증

울쎄라 시술은 피부의 깊은 층까지 강력한 에너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일부 환자에게는 상당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마취 크림을 사용하여 통증을 완화하고자 하지만, 이 방법만으로는 완전히 통증을 제거하기란 불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일부 피부과에서는 처음부터 시술 강도를 낮게 설정하거나, 높은 강도로 시작했다가 환자가 겪는 통증에 따라 중간에 강도를 조절하여 시술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시술 강도 즉, 울쎄라 통증은 울쎄라의 효과와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강도가 높을수록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그만큼 통증도 증가합니다. 반대로 강도를 낮추면 통증은 감소하지만, 그에 따라 울쎄라 효과도 감소하게 됩니다. 이는 울쎄라를 통한 기대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적절한 통증 관리가 매우 중요함을 의미합니다.

울쎄라 리프팅 부작용

울쎄라 리프팅 시술 시 주의해야 할 부작용으로는 붓기, 통증, 멍, 신경 손상 등이 있습니다. 울쎄라 부작용 증상은 대부분 수일에서 2주 정도면 해소됩니다. 특히 얼굴에 지방이 거의 없는 사람들의 경우, 울쎄라로 인한 초음파 에너지가 지방층까지 깊숙이 침투하게 되고 피하지방이 감소하면서 얼굴이 움푹 들어가 보이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의료진의 경험과 전문성이 중요한 대목입니다.

울쎄라 가격

울쎄라는 피부 리프팅 시술 분야에서 프리미엄 급으로 통하는 만큼,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울쎄라 샷의 수에 따라 최종 금액에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환자마다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울쎄라는 시술 받는 얼굴의 면적에 따라 조정되며, 통상적으로 300샷 혹은 600샷으로 진행합니다. 이 경우 울쎄라 가격은 평균 100만 원에서 150만 원 사이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비싼 울쎄라 가격에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국내에서 개발된 장비인 ‘슈링크’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슈링크도 울쎄라와 마찬가지로 리프팅 효과를 제공하지만, 울쎄라에 비해 효과의 지속 기간이 짧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슈링크의 시술 가격은 울쎄라에 비하면 매우 저렴한 편으로 최저 5,000원에서 최대 20만 원까지 폭넓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울쎄라 단점

울쎄라의 시술의 단점은 역시 비싼 가격입니다. 고가의 시술인 만큼 얼굴 전체 또는 필요한 부위만 선택적으로 시술 받을 수 있습니다. 병원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니, 비용 절감을 위해 여러 옵션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만족스러운 울쎄라 효과를 얻기 위해선 적정 샷 수가 필요하며, 이에 따른 비용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맺음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