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쥬란힐러 효과, 가격, 통증, 멍, 시술 부작용

청춘의 피부는 단순히 충분한 수면만으로도 광채가 나고 맑게 유지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20대 중반을 지나거나 30대에 접어들면서, 피부의 변화를 서서히 인지하기 시작합니다. 한때 탄력 있고 생기 넘치던 피부도 점점 얇아지고 건조해지며, 윤기를 잃어가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유수분 밸런스의 깨짐으로 인해 건조하면서도 번들거리는 피부로, 혹은 피지 분비 감소로 인한 피부 장벽 약화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노화는 사람마다 나타나는 현상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지방층의 감소와 자외선 같은 외부 요인에 의한 콜라겐과 탄성 섬유의 손상이 주된 원인입니다. 이는 피부 탄력의 저하로 이어지며, 젊고 건강한 외모를 유지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큰 고민거리가 됩니다. 겨울철 건조함과 함께 피부 탄력, 주름, 수분감 등을 향상시키고자 하나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에게, 오늘 공유드리는 리쥬란힐러 시술 정보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리쥬란힐러란?

리쥬란힐러란, 주사기를 이용해 피부 진피층에 직접 주입하는 방식이므로 첫 시술 직후부터 리쥬란힐러 효과를 빠르게 체감할 수 있는 시술입니다. 연어에서 추출한 DNA 물질을 이용해 손상 및 노화한 조직을 개선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며, 콜라겐 형성을 촉진해 피부의 탄력과 유수분 밸런스를 개선하게 됩니다. 리쥬란힐러는 인체에 잘 적응되어 부작용이 적으며, 진피층에 직접 주입되는 만큼 피부의 주요 구성 요소인 콜라겐 섬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 회복을 돕습니다.

리쥬란힐러 통증

리쥬란힐러는 기본적으로 통증이 장난 없기로 유명한 피부과 시술입니다. 리쥬란힐러 효과를 보기 위해선 점성이 강한 DNA 물질을 피부 촘촘히 주사하여 진피층에 직접적으로 전달되도록 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입니다.

피부과에선 마취크림을 충분히 바르고 시술하지만, 주사기를 통해 진피층에 DNA 물질이 들어가는 순간 따끔따끔한 통증을 경험하게 됩니다. 강한 통증 탓에 한번 시술 받고 포기하는 경우도 있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과정을 잘 견뎌낸다면 얼굴 전체가 탄력있고 화사해지는 리쥬란힐러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리쥬란힐러 멍, 붓기

리쥬란힐러 시술 후 일정 기간 멍이나 붓기가 발생할 수 있으나, 이는 진피층에 주입된 점성 물질로 인한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붓기는 대부분 빠르면 몇 시간 내에 가라앉기 시작하며, 일주일 이내에는 리쥬란힐러로 인한 멍과 붓기가 대부분 사라집니다.

시술 이후에는 금주와 금연을 권장하며, 시술 당일은 가급적 세안이나 화장을 피하고, 높은 온도의 환경이나 강한 운동, 부위의 압박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보습, 자외선 차단제 사용은 피부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리쥬란힐러 효과

피부의 다양한 부위에 적용 가능한 리쥬란힐러는 피부의 치밀도를 증가시켜 촉촉하고 탄탄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모공 크기를 줄이며 피지 분비를 조절하여 지금보다 젊고 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피부가 건조한 피부 타입이거나 아토피가 심한 분들이 맞으면 다른 화장품을 쓴 것보다 훨씬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2~3주 간격으로 3~4회 정도 맞으면 리쥬란힐러 효과를 오래 지속할 수 있습니다.

리쥬란힐러 효과 가격 통증 멍 시술 부작용

리쥬란힐러 시술 효과를 권장드리는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피부 깊숙한 곳에서부터의 세심한 관리와 개선을 희망하는 분
  • 얇고 건조한 피부를 가진 분
  • 눈 아래나 입가의 미세한 주름이 고민인 분 (단, 지성 피부나 피부가 두꺼운 분들에게는 뚜렷한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자연스럽게 피부의 건강과 탄력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분
  • 레이저 시술 등 다른 피부 개선 방법이 적합하지 않은 분
  • 특별한 날이나 중요한 이벤트 전에 피부 상태를 자연스럽고 건강하게 개선하고자 하는 분
  • 시술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을 잘 견딜 수 있는 분

리쥬란힐러 가격

리쥬란힐러 가격(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역이나 병원마다 가격 정책이 달라지기 때문에, 대략적인 가격으로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리쥬란아이 1cc 가격: 평균 150,000원에서 200,000원 사이
  • 리쥬란힐러 2cc 가격: 평균 220,000원에서 350,000원 사이

얼굴 전체에 리쥬란힐러 시술하게 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2cc가 필요합니다. 반면, 1cc는 눈가나 입가와 같은 특정 부위에 적용되는 데 적합합니다. 대부분의 피부과 클리닉에서는 3회 시술 패키지를 제공하며, 이러한 패키지를 선택하면 개별 시술보다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리쥬란힐러 부작용

리쥬란힐러는 주사 바늘로 피부 진피층에 직접 찌르는 방식인 만큼 시술 직후는 볼록하게 주사가 들어간 자국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를 엠보싱이라 하는데 이 현상은 보통 24시간 이내로 사라집니다. 또한 앞서 설명드렸듯이 멍이나 붓기,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드물게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리쥬란힐러의 부작용 증상들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주사된 피부에 붉음증과 멍이 생길 수 있는데 리쥬란힐러 시술 이후 바로 화장이 가능하므로 커버가 가능하고 멍이나 붉음증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없어집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