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젤리 효능, 맛, 분말 가루 건강하게 먹는법

로얄젤리 효능 및 분말 건강하게 먹는법

로얄젤리는 여왕벌이 장수하는 비결로 밝혀지면서 많은 객관적인 연구 결과로 로열젤리 효능이 입증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천연 슈퍼푸드 로얄젤리 효능 및 장점과 로얄젤리 분말 가루를 맛있게 그리고 건강하게 섭취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로얄젤리 유명해진 이유

우선, 로얄젤리 분말 가루가 중장년층에게 특히 인기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장년층을 대표하는 병으로 여겨지는 고혈압, 당뇨병, 피부 탄력, 노화 예방, 나잇살 다이어트와 같은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장수의 비결로 손꼽히는 천연 원료로 유명세를 타면서부터입니다.

실제로 로얄젤리에 함유된 강력한 생리활성 항산화 성분들은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며, 이는 항암 효과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로얄젤리란?

로얄젤리는 꿀벌들이 만들어 내는 건강한 선물 중 하나로 극 소량만 채취할 수 있어 희소가치가 높고 귀하디 귀한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꿀과 로얄젤리는 둘 다 벌들이 만들어내는 자연적인 물질이지만, 특성과 용도에서 중요한 차이가 있습니다.

꿀벌들은 성충이 되기 전까지 로열젤리를 먹으며 성장하는데 오직 여왕벌만이 성충이 된 이후에도 로열젤리는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꿀에는 주로 당분 (프루토스와 글루코스), 물,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을 포함하고 있지만, 로얄젤리는 꿀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많은 비타민류, 미네랄,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로얄젤리 효능의 대표 성분

특히 로얄젤리 속에 체내 면역력 굉장히 높이는 물질 핵심 성분인 로열렉틴을 포함한, 하이드록시 데센산 등 생리 활성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는 로얄젤리는 꿀보다 훨씬 많은 항산화 성분과 로열렉틴과 같은 핵심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해외 한 연구에서 로열젤리를 장기간 섭취한 여왕벌이 일벌에 비해 성장차가 2배, 수명이 40배 길다는 연구 결과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로얄젤리 효능

​고혈압 예방

로얄젤리 효능으로 고혈압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로얄젤리에 함유된 하이드록시 데센산은 고혈압과 같은 심혈관 질환의 원인인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분해 및 배출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당뇨병 개선

로얄젤리 핵심 성분인 하이드록시 데센산이 풍부합니다. 데센산은 인슐린과 유사한 기능을 하는 물질로인슐린 호르몬의 분비를 원활하게 하고 콜레스테를 및 중성지방을 분해하며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이를 통하여 당뇨병을 개선해 주고 당뇨병으로 인해 발병할 수 있는 다양한 합병증 예방을 돕습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판토텐산은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고 체내 피의 흐름이 잘 이뤄지게 해주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심근경색, 뇌경색 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면역력 증진

로얄젤리는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는 꿀보다 피로회복 효과가 10배 이상으로 알려진 천연 슈퍼푸드입니다.

로열젤리 성분 중 하나인 플라보노이드를 주목할 수 있습니다. 피부 노화를 일으키고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활성산소 제거함으로써 각종 병들을 막아줄 수 있고 피부 탄력을 유지해줍니다.

​​노화 방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급격하게 감소하는 성장 호르몬을 보충하여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중장년층의 경우 로얄젤리의 풍부한 단백질과 로열렉틴 성분의 섭취로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영양을 보충함으로써 피부 탄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고 근육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의 성장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 개선

여성의 경우 폐경을 지나고 나서 생기는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갱년기가 찾아오는데 로얄젤리를 꾸준히 챙기면 여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갱년기 증세를 나아지게 도와줍니다.

▲ 여성 폐경기 증상 및 기간, 조기폐경 예측 가능한 신호들

항암 효과

데센산 성분은 항염 작용과 항균 특성을 가지며, 암세포의 억제와 면역 세포 재생에 기여합니다. 이 성분은 체내에서 항균 및 항염 작용을 수행하여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면역 세포를 재생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간 건강

비타민B는 간세포의 진행 효소를 생성하고 DNA 합성, 적혈구, 백혈구,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을 고분자 형태로 합성해 간질환으로 파괴된 각종 지방산의 합성을 돕습니다.

실제로 비타민 B2, B3, B6, B12의 경우 대표적인 간 기능 향상 영양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성피로 개선

비타민B가 다량 포함되어 있어 피로를 풀어줄 수 있습니다.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신장 기능 회복해 신체 피로도를 줄여줍니다.

로얄젤리 맛

로열젤리는 젤리라는 단어 때문에 맛있고 단맛이 날 것 같지만, 맛도 냄새도 지독한 편입니다.

특유의 역한 냄새로 섭취를 힘들어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 로얄젤리 맛을 보완하기 위해 분말 형태로 제작한 것이 로열젤리 분말입니다.

로얄젤리 분말 가루 먹는법

로얄젤리 분말 가루 1/3 티스푼을 미지근한 물에 타먹으면 됩니다.

물을 60도 이상으로 가열하는 경우 영양 성분이 파괴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미지근한 물에 타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로얄젤리는 특유의 신맛을 가지고 있으므로 꿀을 첨가하여 드신다면 맛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습니다.

로열젤리 분말가루 부작용 및 주의점

로얄젤리 분말 가루를 섭취할 때의 부작용 및 주의 사항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 로얄젤리 분말 가루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에 타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하루 권장 섭취량은 0.5g, 즉 1/3 티스푼 정도이며, 반 티스푼도 충분합니다.
  • 로얄젤리는 꽃가루 꿀로 만들어졌으므로 꽃가루 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임산부나 영유아의 경우 섭취 전에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얄젤리 제품 선택하는 팁

이처럼 로얄젤리 효능이 뛰어나지만, 제품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로얄젤리 제품은 다양한 형태로 시장에 나와 있어 비교적 쉽게 구매할 수 있지만, 좋은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데센산 함유량을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데센산은 로얄젤리의 핵심 지표 성분 중 하나로, 데센산 함량이 높을수록 온전한 로얄젤리 효능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센산은 로얄젤리의 산패를 방지하는 역할도 하므로, 데센산 함량이 낮은 제품은 산패가 빠르게 이뤄질 위험 부담이 있어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건강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