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에 좋은 음식 5가지, 신비한 효능

혈압에 좋은 음식, 혈압 관리에 효과 GOOD

고혈압을 예방하고 낮출수 있는 좋은음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혈압에 좋은 음식 베스트 6

혈관 청소부 양파

양파에 포함된 케르세틴 성분은 항암 효과뿐만 아니라 혈관내에 쌓인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는데 효과적입니다.

혈관에 있는 기름,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양파는 이미 수많은 임상시험과 학술자료를 통해 이미 입증되어 왔으며 고혈압에 좋은 음식일 뿐만 아니라 고지혈증, 당뇨, 심혈관 질환, 암 등의 예방에 효과적인 좋은음식입니다.

고혈압 조절에 좋은 음식

알면 알수록 좋은 슈퍼푸드 현미

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현미가 빠지면 서운합니다. 현미와 같은 곡물을 끼니마다 섭취하게되면 심장을 보다 건강하게 강화할 수 있고 현미에 풍부하게 함유된 셀레늄은 식이섬유, 칼륨, 마그네슘 등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억제해 주며 고혈압, 심장병, 당뇨, 성인병 등 심혈관 질환과 암에 효과적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셀레뉴 함량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은 브라질너트 입니다.

현미밥은 고혈압에 좋은 음식 추천

동의보감에 기록된 연근

반찬 뿐만 아니라 약재로서도 훌륭한 역활을 하는 연근에는 칼륨, 마그네슘, 엽산, 섬유질 등 혈압안정을 돕는 다양하고 풍부한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예로부터 민간요법에서는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연근즙을 사용해 왔을 정도로 급격한 혈당 상승을 예방하고 우리 몸 속의 나트륨 수치를 낮추어 주는 효능을 갖춰 고혈압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연근

​자연이 준 선물 고구마

​많은양의 나트륨 섭취를 하게 되면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게 되는데 이때 칼륨은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시켜 혈압을 떨어트리게 합니다.

고구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많은 양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몸속에 남아 있는 나트륨을 배출시켜 고혈압, 성인병, 뇌졸증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칼륨이 풍부한 고구마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

채소의 왕 시금치

​시금치에 포함된 칼륨은 혈관속의 독소와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칼로리는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칼륨, 엽산, 마그네슘 등의 심장 건강에도 좋은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각종 비타민, 무기설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채소의 왕”으로 불리우는 시금치는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슈퍼부드에 선정될 정도로 뛰어난 효능을 인정 받는 채소입니다.

채소의 왕 시금치

천연 고혈압 치료제 마늘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최고의 식품중 하나로 잘 알려진 마늘이 고혈압 치료제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호주 연구팀으로부터 나왔습니다.

마늘을 꾸준하게 섭취하게될 경우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혈류를 이완시키고 혈소판 응집을 감소시켜 고혈압에 좋은 음식일 뿐만 아니라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고혈압은 대한민국 30세 이상의 전체 인구의 약 30%의 발생률을 보이는 가장 대표적인 국민병이라할 수 있는 만큼 관리와 예방이 국민건강 증진에 매우 중요한 문제로 화두되고 있습니다.

마늘은 고혈압에 특별한 음식

고혈압은 치료되는 병이 아닌 관리하고 조절하고 예방해야 하는 병입니다.

혈압의 수치가 심각한 수준으로 이르기까지 증상을 느끼지 못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침묵의 살인자’ 라고 불리우는 병인 고혈압은 혈관 내에 압력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심장은 물론 전신에 퍼져 있는 모든 혈관에도 부담을 줍니다.

즉, 인체의 모든 장기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 뇌혈관에 문제가 생기면 뇌출혈
  • 심혈관에 문제가 생기면 심장마비
  • 눈 혈관에 문제가 생기면 고혈압성 망막증
  • 생식기에 문제가 생기면 성기능 장애
  • 신장 혈관에 문제가 생기면 신부전
  • 등의 합병증이 동반되는 굉장히 무서운 병

고혈압을 조절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소금(나트륨)과 포화지방이 많이 든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 등의 절대적인 노력이 필요하고 꾸준한 운동과 과일, 채소 등을 더 많이 먹는 등 식습관 개선으로 혈압을 자연스럽게 낮출 수 있습니다.

특히, 칼륨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게되면 혈압을 조절하고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식습관 개선만으로도 비교적 쉽고 자연스럽게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