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정확도 높이는 임테기 사용법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정확도 높이는 임테기 사용법

임테기라는 줄임말로도 통용되는 임신테스트기는 임신 여부를 간편하하고 빠르게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기구입니다.

임신을 목적으로 하고 있거나 반대로 임신을 원치 않는 경우라면 임신 가능성에 대한 추측과 의심은 접어두고 임테기를 사용해 간편하게 확인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임테기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이번 글에는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장 사용하기 적절한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에 대해서도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또 간혹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했을 때 희미한 두줄이 나오는 경우도 있고, 이러한 경우는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 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의 경우에는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방법 중 가장 간편하게 적용해 볼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사용하고 난 후 1~2분 정도가 지나면 즉각적인 임신 여부 결과 확인이 가능하며, 적절한 사용 방법을 숙지해 이행했을 때는 정확도가 무려 95~99%에 달하므로 적절한 사용시기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관계를 가지고 난 후, 약 10일 정도가 지난 후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적합한 임테기 사용시기입니다.

아무래도 정자 및 난자가 만나서 수정하고 난 뒤 착상이 이루어지고, HCG 호르몬 분비가 이루어지는 것에 따라서 농도 변화로 인하여 결과가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약 10일 정도의 시간이 지나야지만, HCG 호르몬 분비가 충분히 이루어지는 만큼 해당하는 시기를 고려해서 적용해 보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안내해 드린 것과 같은 원리로 측정이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임신을 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HCG 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아서 낮은 농도로 인해 정확한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경우도 간혹 발생합니다.

따라서 성관계를 가지고 난 후, 10일에서 14일 정도가 지난 시기에 측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만, 측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과에 대한 의심이 존재한다면, 7일에서 14일 정도 지나고 난 후, 다시금 테스트 해 보는 것이 올바른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법

물론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의 중요도가 상당하다고 볼 수 있지만, 보다 정확한 결과를 만들기 위해 제대로 된 임테기 사용법을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먼저 실온에서 보관하고 사용해야만 하며 사용기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신 호르몬이 농축된 상태인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해야 임신테스트기 정확도를 최대로 높일 수 있습니다.

임신테스트기를 개봉하고 난 이후에는 즉각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아무래도 공기에 노출되는 것으로 성능이 저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은 먼저 소변을 채취하는 부위에 소변을 5초 이상 묻히거나, 소변을 용기에 담아서 5초 이상 적셔주는 것입니다.

충분하게 소변을 적시고 난 후, 표시선이 위쪽으로 올라오게끔 일자로 둬서 1분에서 2분 정도만 기다려보면 정확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테스트선인 T와 대조선 C로 나뉘어져 있고, C 위치에 따로 선이 보이지 않는다면,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제품의 이상일 수 있으므로, 재검사를 실시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테스트기 희미한 두줄

인신테스트기 사용 결과물로 희미한 두줄이 나오게 된다면, 오류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임신테스트기 결과가 희미한 두줄이 나온 것만으로 임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사람에 따라서 착상이 이루어진 후 HCG 호르몬 농도가 충분하지 않아서 선명하지 않은 선이 드러나게 될 수 있으며, 착상이 이루어지고 난 후 오래되지 않아서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해당하는 결과가 드러나게 된다면 진료를 받아서 명확하게 확인하시거나, 일주일 정도가 지난 후에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에 따라 다시금 검사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임신테스트기는 무려 95~99%에 달하는 높은 정확도를 보이는 만큼 올바른 사용법을 숙지하고 이에 따라 적절히 적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는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