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히보 추출물 효능, 암 잡는 핵심 영양성분 살펴보기

타히보 추출물 효능, 암 잡는 핵심 영양성분 살펴보기

타히보에 대해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보니, 생소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타이보란 대체 무엇이고 건강에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타이보는 아마존 원시림에서 주로 자생하는 타히보나무의 껍질을 의미합니다. 타히보나무는 뿌리가 깊고 악천후와 극한 기후 조건에도 잘 견디는 특성이 있으며, 예부터 아마존 밀림 원주민들의 삶과 건강을 책임졌다고 전해져 내려옵니다.

항암 치료에 좋은 타히보 추출물 효능

고대 잉카 문명 시대에서부터 귀한 약재로 사용되어 왔으며, 탁월한 약성을 통한 다양한 건강 효과를 지니고 있어 이 나무를 ‘신성한 나무’라고 불렀습니다.

현대 과학에서도 다양한 생리활성 작용을 가진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이 밝혀졌고 남미를 비롯한 미국, 유럽, 일본 등 많은 나라에서 타히보를 활용한 건강 제품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타히보 귀한 약재로 평가 받는 이유

타히보가 위한 약재로로 각광 받고 있는 이유는 인간이 손길이 닿지 않는 아마존 깊은 숲속에서 자생해 타히보나무의 채취가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또 타히보 효능이 세계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브라질 정부로부터 발목 허가권까지 더해져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어서 입니다.

타히보 효능

타히보 효능 중에는 대표적으로 강력한 항균력과 살균력이 있으며, 최근에는 항암 효과까지 언론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타히보에 대해 많은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강력한 항암과 항균력을 가진 타히보 효능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강력한 항암작용

타히보추출물에는 라파콜, 베타라파콘과 같은 항암 효과를 지닌 성분이 다량으로 응축돼 있습니다.

특히나 주목해야 하는 핵심 물질은 ‘베타라파콘’입니다. 이 물질은 암세포의 신생 혈관 생성을 차단을 하므로 더 이상 암세포가 증식하거나 전이되지 않도록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암환자가 항암 치료를 받을 때 나타날 수 있는 항암제로 인한 부작용 증상을 경감시켜 주기도 합니다.

타히보 추출물에 포함된 베타라파콘 물질은 정상세포보다 급격하게 성장하는 암세포의 DNA 복제를 차단하고, 폐암 이종이식의 성장과 혈관 생성을 현저히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냈다고 하니, 타히보 추출물 효능 꼭 한번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닥터아돌 혈압솔보 영양제 혈압,혈당 관리에 좋은 이유

항염증 작용

우리 몸에 염증이 생기고 염증을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할 경우 만성적 감염 상태가 되는데 이는 질병 발생률을 높이고 더 나아가서는 암 발병률 또한 높아지게 만듭니다.​

타히보 추출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염증 완화는 물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실제 한 임상실험에서 하루 30분씩 운동하고 14일 동안 타히보 추출을 섭취하도록 했더니, NK 면역세포 활성도가 정상 수준으로 변화했고 염증 수치가 감소된 걸로 나타났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14일 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도 타히보 효능에 대한 유의미한 결과를 가져왔다는 것입니다.

체중 감량 및 다이어트 대사성 질환에 효과적

​타히보에 함유된 풍부한 영양 성분이 체중 증가 및 지방 축적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앞서 언급한 타히보의 핵심 물질인 베타라파콘 성분이 몸속 지질 대아에 도움이 딘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실제 고지방식 식이를 한 실험쥐에게 타히보 추출물을 투여했더니, 10주가 경과한 후의 체중이 대조군에 비해 10% 정도가 감소했고, 중성지방, LDL 콜레스테롤, 인슐린 수치 저하에도 효과가 있었습니다.

또한 HDL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증가하여 각종 대사질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타히보 추출물 차로 마시는 방법

  1. 끓는 물 1리터에 차 1~2스푼을 넣고 5분간 끓입니다.
  2. 그런 다음 약한 불에서 20분 더 끓입니다.
  3. 15분 동안 그대로 두고 뚜껑을 덮은 후 걸러냅니다.
  4. 하루에 여러 번 마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