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잡는 다이어트 유산균 KY1032 HY7601 효능

다이어트가 목적이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반가워 할만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신소재 다이어트 유산균으로 각광받는 KY1032와 HY7601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 채널별 건강 프로그램에서 방영된 좋은아침, 친절한 진료실, 알짜왕, 엄지의 제왕 등에서도 이들 다이어트 유산균의 효능은 무엇인지, 우리 몸에서 어떠한 작용을 하기에 유산균 다이어트가 가능한지 집중적으로 보도됐습니다.

다이어트 유산균 KY1032 HY7601 효능

다이어트 유산균으로 알려진 KY1032은 최근 새롭게 발견된 균주로 공식적인 명칭은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KY1032’ 입니다.

KY1032 균주를 다이어트에 좋은 유산균이라고 부르는 이유가 있습니다. KY1032 균주는 지방세포 크기의 확장을 억제하고 체지방 감소를 돕는 불포화지방산인 공액리놀레산 성분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생성된 공액리놀레산 성분은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좋은 물질로 분비가 원활할수록 에너지 소모량이 많고 지방세포의 부피와 세포수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뛰어나 다이어트에 탁월합니다.

특히 KY1032와 함께 섭취할 경우 그 효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균주인 HY7601은 일명 혈관 비만 잡는 균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및 비만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이들 다이어트 유산균은 식약처로부터 ‘비만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인정 받기도 했습니다.

탁월한 체지방 감소 효과

건강한 다이어트 위해서는 체지방률은 낮추고 근육량은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하지만, 보통 다이어트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근육량도 함께 빠지게 됩니다. 특히 근육 감소에 신경써야 할 50~60대 중장년층에서는 더욱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균 다이어트 효능 입증 사례

국내 및 해외 연구에서 과체중 성인에게 12주 동안 다이어트 유산균 KY1032 섭취하도록 했더니, 체중을 비롯해 허리둘레, 상하복부 지방면적, 체지방량이 모두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줄어든 전체 체중에서 체지방량이 95%였다는 점입니다.

요요현상 낮춰 다이어트 성공률 업

다이어트가 힘든 이유는 뺀 살이 도로 쪄버리는 요요현상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대부분 사람들 중 약 95%는 5년 이내에 요요현상을 경험할 정도로 요요를 예방하고 다이어트 유지하는 것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요요 현상 잡는 다이어트 유산균 섭취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선 지방세포가 확대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음식으로 섭취한 에너지를 열로 전환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착한 갈색 지방은 늘리고 비만을 일으키는 주범인 백색 지방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는 다이어트 유산균을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KY1032, HY7601 혼합 유산균 섭취시 요요현상의 발생 위험을 낮추어 다이어트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물론 KY1032 유산균 효능만으로도 백색 지방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KY1032와 HY7601를 혼합한 균주 섭취 시 지방 합성 유전자를 억제하고 백색 지방 감소 효과가 가장 뛰어납니다.

​실제로 지방식 위주로 한 콜레스테롤을 유도한 실험용 비만 쥐에게 KY1032와 HY7601 혼합 다이어트 유산균 투여했습니다.

10주가 경과했을 때 실험 쥐의 콜레스테롤 17%, 체중 11%, 백색 지방과 지방세포 수치가 14% 감소했으며, 지방세포의 크기 또한 상당 부분 낮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방간 예방 효과

내장지방보다 무섭다고 알려진 이소성 지방이 있습니다. 원래는 지방이 쌓이면 안 되는 곳에 쌓이는 지방으로 제자리를 벗어나 간, 췌장, 심장 등 장기에 쌓인 지방을 ‘이소성 지방‘이라고 합니다.

다이어트 유산균 KY1032 HY7601 혼잡 균주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지방 합성에 깊게 관여하는 유전자 발현량을 감소시킴으로써 간세포에서 지방 합성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지방간에 좋은 음식 8가지로 간기능 회복하기

다이어트 유산균 KY1032 HY7601 부작용

다이어트 유산균을 부작용 걱정 없이 드시고자 한다면 하루 권장 섭취량인 1,000mg를 반드시 준수해 섭취하면 됩니다.

다이어트 효과가 좋다고해서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 경우 구토,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 증상이 발생할 위험이 높기 때문입니다.

주의사항으로 고칼슘혈증, 기저질환 치료약을 복용 중이거나 알레르기나 특이 체질인 경우 유산균 다이어트 제품의 부작용 위험이 있으므로 전문의와 반드시 상담한 후 드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