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관문 효능 7가지와 야관문주 담그는법

야관문 효능 7가지와 야관문주 담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천연정력제라 불리는 야관문

​야관문이라는 이름이 유래된 이유는 夜(밤), 關(관계), 門(문)으로 ‘밤을 열어주는 문’을 말합니다. 야관문(夜關門)은 TV 인기 프로그램에서 남성의 정력에 좋아 ‘천연 정력제’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야관문은 다른 말로 ‘비수리’라고 불리는데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여러살이해 풀로 산기슭 아래에서 자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줄기는 곧게 서 있고 가지는 짧고 가늘며 털이 있는 모양으로 높이는 최대 1m까지 자라게 됩니다.

대표적인 야관문 효능으로는 호흡기, 비뇨생식기, 간 등의 건강을 좋게 하여 원기 회복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야관문 섭취시 효능 및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야관문 효능 7가지 알아보기

야관문은 ‘밤을 열어주는 문’이라는 이름 그대로 원기회복은 물론 정력을 강화하는데 아주 뛰어나다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정력 강화 뿐만 아니라 신장을 보호해주고 간에 도움을 주며 천식을 완화해 주는데도 좋습니다.

​그렇다면 대표적인 ‘야관문 효능’과 부작용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정력강화 효과

야관문에는 혈액 순환을 돕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천연 정력제’ 라는 이름으로 유명해질 정도로 남성의 정력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야관문에는 베타시토스테롤(beta sitosterol)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스테미너를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전립선 질환, 간과 신장 보호, 발기부전 완화, 양대 증기 등 남성 성기능을 강화하거나 개선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평소 ​몸이 금방 지치거나 피곤하신 분들은 야관문을 섭취하면 피로 회복에도 좋습니다.

밤을 열어주는 야관문주 효능

당뇨 완화

야관문에는 피니톨(Pinitol)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니톨은 당뇨병의 천적이자 인슐린 신호전달 물질로 알려져 있어 혈당을 정상적으로 조절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병을 앓고 있거나 당뇨 예방을 위해 야관문주, 야관문환 등을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관지 기능 강화

야관문 또 다른 효능은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특히 야관문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flavonoid) 성분으로 인해 기침을 멎게 하고 가래를 묽게 만들며 기관지 건강을 개선하고, 천식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독소 제거 및 항균 작용

야관문에는 탄닌(tannin), 피니톨,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몸 속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식중독균이나 황색 포도상구균과 같은 각종 유해균의 생성을 억제하여 각종 질병으로 부터 신체를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야관문은 효능으로 독이 있는 벌레에 물리거나 쏘였을 때 해당 부위에 야관문주 이용해 환부를 씻어내면 독소가 제거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 미용 효과

야관문에 포함돼 있는 플로보노이드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물질로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에 수분을 유지시켜주어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 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와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혈 제거

어혈은 혈관에서 피가 제대로 흐르지 못하고 막혀있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어혈이 있으면 혈관을 막아 혈관 질환을 발생시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야관문 어혈을 풀어주고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혈액 순환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타박상이나 상처의 치료, 붓기를 가라앉히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신장 기능을 증진 시켜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얼굴이나 손이 자주 붓는 분들은 야관문을 달여서 먹으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눈 건강

눈 건강이 염려되는 분들은 야관문 차를 섭취하면 눈 건강을 높일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티비 등을 자주 보는일이 많아 눈의 피로가 많이 쌓이게 됩니다. 야관문 효능으로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수분을 공급해주어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평소 자주 눈이 침침하거나 충혈이 자주 되는 사람은 야관문을 섭취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야관문 섭취시 주의해야 할 부작용

야관문은 독성이 없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할 경우 문제가 되지 않는게 보통입니다. 야관문 과다 섭취하거나 장기 복용시 두통이나 복통, 설사, 가려움, 메스꺼움, 속쓰림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임산부의 경우는 자궁수축의 부작용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질병이 있는 경우에도 전문가의 조언에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야간문 주 담그는 방법

준비물 : 야간문, 담금소주, 밀봉비닐, 담금주 유리병

  • 산에서 채취한 야관문을 물로 깨끗히 씻고 행굽니다.
  • 충분히 건조 시킨 야간문을 담금주 유리병에 넣기 좋게 칼이나 작두로 절단합니다.
  • 담금주 유리병에 절단해 둔 야관문을 2/3정도 채워 넣습니다.
  • 야관문을 채워넣은 담금주 유리병에 담금소주를 가득 붓습니다.
  • 알코올이 날아가지 않게 하기 위해 미리 준비해 둔 밀봉 비닐로 입구를 막고 뚜껑을 닫아 완성된 야간문주 숙성시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