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 연골 지키미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

현대 사회의 고령화가 가속화되어 가면서 관절염의 유발률 또한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을 유지하고 관리하기 위해서 건강한 먹거리와 영양 보충에 신경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에 전 세계적으로 각광 받고 있는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어떠한 핵심성분이 포함돼 있길래 보스웰리아 관절에 좋기로 유명해진 것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란?

대체 보스웰리아가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스웰리아란 인도나 아프리카 등의 고산지대에 서식하는 보스웰리아 세라타 나무 수액에서 추출된 성분을 의미합니다.

소나무의 송진과도 유사한 식물성 성분으로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돼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중 특히 몸 속 염증 개선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아시아와 아프리카 일부 국가에서 약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유향이라는 나무에서 추출되는데 2년엔 단, 1회 채취가 가능하고 500mg 정도의 소량만 채취가 가능해 귀한 ‘사막의 진주’라는 식의 대접을 받고 있습니다.

관절에 좋은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항염증 효과

보스웰리아에는 염증에 깊게 관여하는 테르펜, 인셀솔, 아세테이트, 보스웰릭산 등의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들 성분은 염증의 생성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연골 세포의 회복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인도의 전통 의학서적인 아유르베다에 따르면 보스웰리아는 관절염은 물론이고 염증과 통증 완화에 좋다가 기록돼 있으며 우리나라 동의보감과 중국 본초강목에서도 진통과 소염 치료 효과가 뛰어나다고 나와있습니다.

관절염 완화

한 번 나빠진 관절은 결코 되돌아오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65세 이상의 고령 인구에서의 퇴행성 관절염 유병률은 무려 40%에 육박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으로 앞서 체내 염증 물질 차단 효과에 대해 설명했는데 특히 관절 내 염증을 배출하는 효과가 뛰어나 관절염 증상 개선과 퇴행성 관절염의 통증 완화에 효과가 좋습니다.

실제 한 연구에 따르면 실험용 쥐에게 보스웰리아를 투여한 결과 부종이 약 40%가 감소했고, 50~60% 관절염 방지 활성을 보였습니다.

위장 건강 개선 효과

보스웰리아의 뛰어난 소염 작용과 항염 효과로 상처 치유와 위장 질환의 원인이 되는 염증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위염이나 위궤양, 장염 등 여러 위장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살균 효과까지 가지고 있어 위장 장애나 변비,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의 증상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심혈관 건강

보스웰리아 효능으로 꾸준히 복용하면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각종 혈관성 질환과 냉증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보스웰리아에는 에스쿨레틴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고 성장과 전이 등을 억제해 주어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천식 예방

보스웰리아는 점막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천식, 기관지염, 기침, 후두염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기관지 천식 환자 80명을 대상으로 하루 900mg의 보스웰리아를 6주간 섭취한 결과 천식 증상이 완화되었으며 경감률이 70% 정도였다는 결과가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피부 미용

보스웰리아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가 진행된 피부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고 피지 분비의 균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자외선으로 인한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각종 감염으로부터 피부 세포를 지켜주는 피부 보호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부 진정과 기미,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심신 안정에 도움

고대에는 보스웰리아가 방향제로도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함유된 성분 중 테르텐이라는 성분이 신체 활동을 도와줌은 물론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높은 항균 작용과 중추 신경 자극으로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며 현대인들이 자주 겪는 스트레스, 우울감, 불안감 등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기억력 개선

보스웰리아는 학습 능력과 기억력 개선에 효과가 좋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보스웰리아를 복용한 다발성 경화증 환자의 기억력이 상당히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신경 퇴행을 억제시키고 인지 능력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 보스웰리아 일일 권장 섭취량 = 1,000mg

제아무리 보스웰리아 효능이 좋기로 유명하다지만, 부작용도 신경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

특히나 가장 신경써야 하는 부분은 하루 권장 섭취량을 준수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도 한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피부 발진이나 소화 불량 두통 등의 부작용 증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임산부, 수유부, 알레르기 등의 특이 체질인 경우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서 섭취하시길 권장합니다.

보스웰리아 먹는법

  • 보스웰리아 가루 먹는법 : 가루를 그대로 물과 함께 드셔도 좋고 우유, 음료, 요거트, 샐러드 등에 첨가해 섭취합니다.
  • 보스웰리아 환 : 한 번에 15환 정도씩 하루 2~3회 물과 함께 섭취합니다.
  • 보스웰리아 정 : 한 번에 1정, 하루 2회 섭취합니다.

함께 읽으면 유익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