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산 폴리코사놀 효능, 유명해진 특별한 이유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면역 세포가 원활히 활동할 수 있도록 혈관이 깨끗해야 하며 혈관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서는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 효능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LDL 콜레스테롤을 비롯해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면서, 건강에 좋은 HDL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왜 쿠바산 폴리코사놀 제품이 유명할까?

폴리코사놀 하면 쿠바산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을 고르라는 말들을 흔히 접할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 줄기와 잎 표면에서 추출되는 귀하디 귀한 천연 성분입니다. 사탕수수 100t에서 2.5㎏의 극소량만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 효능이 뛰어난 이유

1980년대만 해도 쿠바 국민들의 혈관 질환에 의한 사망률은 약 70%에 달했습니다.

이에 쿠바 정부에서는 폴리코사놀 효능 연구에 집중했고 그 결과 쿠바는 현재는 100세 이상의 고령 인구가 가장 많은 국가이자 세계적인 장수 국가로 급부상했습니다.

실제 통계에 따르면 1990년대에는 1,200만 명대에 이르던 심근경색 사망자 수가 국가 정책이 반영된 이후인 2007년에 이르러서는 780만 명으로 급격히 감소했다고 전해집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에는 옥타코사놀, 트리아콘타놀, 헥사코사놀 등의 8가지 지방족 알코올 성분으로 구성돼 있는데 이는 전체 함량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높은 수준입니다.

반면, 쿠바 이외의 나라/지역에서 생산된 폴리코사놀의 경우는 지방족 알코올이 일부만 포함되어 있거나, 아예 함유되지 않은 경우도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에 대한 개선 효과가 증명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콜레스테롤 개선

폴리코사놀은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수치를 높이는 효과가 있어 나쁜 LDL 콜레스테롤이 혈관 벽에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혈류 흐름과 혈관 탄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해외의 연구에 따르면 폴리코사놀 20mg을 섭취하도록 한 결과 LDL 콜레스테롤은 22% 낮추고 질적으로 좋은 HDL 콜레스테롤은 30%가 높아진 것이 확인 되었습니다.

​HDL 수치가 아무리 높아도 질적으로 떨어지면 제 기능을 수행할 수 없는데 HDL 질이 높다는 건 LDL 콜레스테롤을 그만큼 빨리 빨아들여서 제거할 수 있다는 이유입니다.

HDL 역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콜레스테롤을 간으로 보내는 작용으로 HDL의 질이 조아야 제대로 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고 혈관 질환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 및 심혈관질환 예방

콜레스테롤 축적되어 혈관이 좁아지게 되면 혈관을 타고 흐르는 혈류량에 이상 현상이 발생하여 자연스럽게 압력이 증가하게 됩니다.

그에 따라 혈액의 이동 속도에 문제가 발생되면서 혈압이 상승하며 혈액 흐름 자체에 방해가 되어 체내 곳곳으로 영양분을 전달하는 것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현상이 지속적으로 방치되면 좁아진 혈관에 의한 동맥경화 및 각종 심혈관질환을 초래하게 됩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섭취를 통해 얻을 수 있는 HDL 콜레스테롤은 좁아진 혈관을 넓히는 데 효과가 뛰어납니다.

혈압 조절

폴리코사놀은 혈관을 깨끗이 하는 효과가 있어 혈압을 조절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실제로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폴리코사놀 20mg을 섭취하도록 했는데 12주 후 수축기(높은) 혈압이 약 8% 정도 감소한 결과도 있습니다.

당뇨 개선

당뇨 환자의 경우 심/뇌혈관질환에 걸릴 확률이 4배나 높어집니다. 실제 연구에서도 폴리코사놀 효능으로 혈당을 억제하여 당뇨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치매 예방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수록 치매 발병률도 상승합니다.

실제로 콜레스테롤 수치와 치매 발병률에 대한 연구에서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가장 높은 그룹이 다른 그룹에 비해서 알츠하이머 치매 발병률이 60%나 높았다는 연구 결과 보고도 있습니다.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은 당장 눈에 띄는 증상은 없어도 혈관을 점차 손상시키고 혈관을 좁아지게 만들어 결국엔 심근경색, 동맥경화, 뇌졸중 같은 치명적인 질환에 이르게 됩니다.

이러한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조절에 효과가 좋은 쿠바산 폴리코사놀을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함께 읽으면 유익한 추천 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체내 흡수율 높이는 팁

재발 잦은 구내염 원인, 치료 효과 뛰어난 약

요로결석 통증 특징적 증상, 고통을 가늠케하는 재밌는 표현들

2024년 삼재띠, 다가올 삼재 연도별 정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