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로실 다이어트 효과, 부작용 증상 요약

슈퍼푸드 모로실 다이어트 효과, 부작용 증상 알아보기

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이지 않을까 합니다. 체중을 줄이는 것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고려한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모로실 다이어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모로실이란?

생소할 수 있는 모로실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립니다.

모로실은 모로오렌지 추출 분말이자 이탈리아 시칠리아 원산지의 모로오렌지에서 추출한 것으로 해발 3330m의 활화산 에트나 화산지대에서 생산됩니다.

모로오렌지는 크기가 작으면서 달콤한 맛으로, 시칠리아의 급격한 온도 변화에서 영향을 받아 항산화 물질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모로실로 불리고 있습니다.

모로실 효능

모로실은 풍부한 시아니딘-3-글루코시드를 함유하고 있어 강력한 항산화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 항산화력은 비타민 C보다 무려 370% 정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어 면역력 강화는 물론 만성 질환 예방, 피부 노화 지연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내의 항산화 기능의 효율이 높아지면 활성산소의 감소에 의해 내장지방이 감소하게 됩니다.

또 모로실에는 C3G라는 핵심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자 지방 차단 성분으로 작용하여 복부 비만 예방에 효과를 볼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모로실 다이어트 효과

해외 한 기관에서 실시한 인체 실험에서 성인 102명을 대상으로 모로실을 섭취하도록 했습니다. 4주가 지난 후 검사를 진행 했더니, 내장지방이 10.84%, 복부지방량 14.91%, 피하지방량 14.9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슈퍼푸드 모로실 다이어트 효과

특히 복부 지방량은 무려 1.78kg 정도가 빠진 결과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tvN 방송 ‘슈퍼푸드의 힘‘에서도 초고도 비만 여성 3명을 대상으로 ‘슈퍼푸드 건강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2주 동안 식단 조절과 운동을 통해 모로실을 섭취하도록 했습니다.

3명 모두 체중, 체지방률, 염증 수치, 중성지방 등에서 효과를 볼 수 있었고, 가장 큰 변화를 보인 곽유란씨가 6기 ‘슈퍼우먼’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모로실워터

모로실워터란, 모로실 분말 가루를 물에 섞어 만든 음료로 운동하거나 일상에서 많이들 마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모로실의 핵심 성분인 C3G에 의해 체지방, 복부비만 감소 기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모로실 다이어트 제품을 검색해 보면 알약, 분말 가루, 워터 등 다양한 종류와 유형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품 종류가 너무 많아 선택 장애가 온다면 C3G 함량을 비교해 보신 후, 제품을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로실 부작용

모로실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지만, 너무 과한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하루 섭취 권장량은 400mg이며, 과다 섭취 시에는 복통이나 설사와 같은 모로실 부작용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나 특이 질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의한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혈압이나 신장 질환을 가진 분들은 전문의와 상의해야 합니다.

모로실 복용법

모로실을 복용하기 전에 분말 가루인지 알약 형태인지 확인하고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약처에서 승인을 받은 제품인지 따져봐야 합니다.

모로실은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공복 상태에서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가능한 저녁 식사 후, 복용을 권장합니다.


도움이 되는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