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하루 권장섭취량 (feat.타트체리주스)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하루 권장 섭취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6월에서 8월이 제철인 체리류는 상큼한 맛은 물론 건강상의 장점도 매우 다양합니다. 우리가 쉽게 접하는 블랙체리와는 달리 타트체리는 신맛이 강한것이 특징이며, 신체의 항염증을 촉진하는 풍부한 안토시아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타트체리의 다양한 효능

불면증에 효과

타트체리의 효능으로는 항염증 성분과 수면 조절 멜라토닌이 결합되어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멜라토닌은 졸음을 유발하는 화학 물질이기 때문에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은 타트체리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운동 후 빠른 회복 촉진

타트 체리를 섭취하면 운동 후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한컵에는 하루권장량의 10%에 해당되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트체리에 포함된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서 혈압, 수분 공급, 근육 회복, 신경 자극, 소화, 심박수 및 pH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 타트체리 효능

​염증 및 관절염 통증 퇴치

타트체리 효능으로는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과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근육통 감소를 위해 하루에 두 번 타트체리 주스를 섭취한 결과, 혈액 검사에서 염증 수치가 줄어들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과일, 채소류의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이 염증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지만, 체리는 항염증 효과까지 있어 특히나 유익합니다.

부종 감소

붓기로 인하여 통증을 경험하면 항염증제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러한 약물을 지나치게 자주 복용하거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오히려 해로울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주스) 효능으로는 부종과 염증, 통증이 감소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면역력 향상

모든 과일과 채소와 마찬가지로 체리는 강력한 항산화제와 항바이러스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트체리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면역 기능 향상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통풍 예방의 효과

체리의 항 염증 성분은 통풍에 도움이 됩니다. 통풍은 갑작스럽고 심한 관절통을 유발하는 증상으로 혈중 요산 수치가 높을 때 발생합니다. 타트체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 요산 수치를 적당히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통풍의 발병 위험을 낮춰줍니다.

​복부 체지방 감소

타트체리 효능으로 신체의 신진 대사와 복부 체지방 감소를 도와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리의 붉은색인 안토시아닌 성분은 염증과 복부 지방을 줄이고 대사 증후군의 위험을 낮추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타트체리 하루 권장섭취량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체리와는 달리 타트체리 효능이 널리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타트체리 주스나 원액으로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생과로 섭취했을 때 10개 정도, 원액으로 마시는 경우에는 종이컵 기준 반컵 정도가 적당합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증상

타트체리를 많이 마시면 복통이나 설사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신맛이 강한 과일이므로 위가 약한 경우 타트체리를 많이 섭취 했을때 속쓰림 등의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과 운동 그리고 하루 섭취 권장량 만큼의 타트체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부작용도 없고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