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성장호르몬 주사 부작용, 효과, 후기 모음

자녀 성장호르몬 주사 부작용, 효과, 후기 모음

현대사회 아이들의 경우 생활환경과 식습관 변화로 인한 성조숙증 사례가 많은데요. 그만큼 어린 자녀의 키 문제로 걱정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우리 아이가 또래보다 키가 작고 느리게 자라는 것 같다면 부모로서 당연히 걱정되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키크는 주사, 키성장 주사, 성장호르몬 주사를 고려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성장호르몬 주사를 맞으면 정말 키 성장 효과가 있는지, 성장호르몬 주사 부작용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성장호르몬 주사란?

사람의 몸 속에서는 다양한 호르몬들이 분비되는데 이 중에서도 성장호르몬은 아이들의 뼈와 근육을 자라도록 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처럼 중요한 성장 호르몬의 결핍으로 인해 또래보다 키가 안 크는 저신장 아이들에게 치료의 목적으로 투여하는 주사가 ‘성장호르몬 주사’입니다.

성장 호르몬 분비에 문제가 있는 아이들에게는 부족한 성장 호르몬을 보충하고 특별한 이유 없이 키가 작은 아이들에게도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성장호르몬 주사 효과

성장호르몬 주사 치료는 성장판이 열려있는 모든 연령층(유아~성인)에서 적용이 가능하지만, 사춘기 이전인 유아기와 초등학교 저학년 시기에 최대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연령으로 보면 늦어도 초등학교 5~6 고학년이 되기 이전에 성장 호르몬 주사를 맞아야 하며 그 이후에는 큰 효과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성장호르몬 주사 치료를 시작하게 되면 최소 6개월은 맞아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2년 정도 주사 치료를 지속해야 효과를 최대로 높일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성장호르몬 주사 부작용 주의사항

성장호르몬 주사를 맞히기만 하면 키가 자라나는 마법의 주사인냥 비춰질 수 있지만, 피부를 뚫고 약물을 투여하는 치료의 일종인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성장호르몬 주사 부작용과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사전검사와 주기적인 검진이 매우 중요합니다.

성장호르몬 주사 부작용 사례의 대표적인 질환은 소아 당뇨갑상선기능저하증이 있습니다.

성장호르몬 주사는 혈당을 떨어뜨리는 호르몬인 인슐린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도록 만들어 당뇨병 발병 위험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성장호르몬 결핍이 없는 아이가 성장호르몬 주사를 맞게 될 경우 추후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급격하게 높이질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흔한 성장호르몬 주사 부작용은 갑상선기능저하증이 있으며 척추 측만증의 발병 위험도 커진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성장호르몬 주사 효과/부작용 후기

네이버 맘카페에서 스크린샷 한 성장호르몬 주사 효과 및 부작용 사례에 대한 글들을 모아봤습니다. 만약 자녀 분 미래의 키가 걱정되어 성장호르몬 주사 치료를 고려 중이시라면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성장호르몬 주사 부작용 사례

우리 아이 예상키 조회하기

키는 유전적인 요인이 70%, 나머지 환경적 요인이 30%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모님의 키를 통해 우리 아이 미래의 키를 조회하는 사이트를 링크합니다.


도움이 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