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빛번짐 안구건조증 부작용 개선 경험담

스마일라식 빛번짐 안구건조증 부작용 개선 경험담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를 검색해보면 스마일라식 수술로 인한 빛번짐, 안구건조증 등의 부작용 증상을 호소하고 있다는 글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마일라식 부작용 증상이 우려돼 시력교정술 자체를 망설이는 사람들도 적지 않은 편입니다.

스마일라식 빛번짐 부작용

스마일라식 수술 후 빛번짐 현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눈은 낮에는 동공이 작아져 빛이 통과하는 각막의 면적이 축소되지만, 밤이나 어두운 환경에서는 동공의 크기가 확대되면서 빛이 분산되고 이로 인해 스마일라식 빛번짐 부작용이 일어나게 됩니다.

특히 고도근시나 극심한 난시, 동공이 크거나 각막에 염증, 외상으로 인한 흉터가 있는 경우 잦은 빛번짐을 호소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야간 스마일라식 빛번짐 부작용

또한 스마일라식에서 광학부 중심이 시축을 벗어나면 시력 저하나 불규칙적인 난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대비감도가 감소하고 야간 빛번짐이 증가할 수 있다.

참고로 광학부란 실제로 근시, 난시를 교정하기 위해 직접적으로 깎이는 각막의 면적을 의미합니다.

스마일라식은 라식이나 라섹처럼 각막 절편을 만들거나 상피를 제거하지 않고, 레이저가 각막 표면을 직접 투과하는 수술법으로 라식이나 라섹에 비하면 그나마 빛번짐의 부작용 우려가 적은 편에 속합니다.

빛번짐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세밀한 시력교정이 우선이며 교정범위를 넓히는 것이 좋지만, 절삭 범위가 넓어지면 그에 따른 절삭양도 함께 증가하고, 광범위한 각막 절삭으로 인해 잔여 각막의 두께가 너무 얇아지면 안압의 영향으로 각막이 얇은 부위로 튀어나오는 ‘원추각막’을 일으킬 위험이 높아집니다.

스마일라식 · 라섹 · 라식 장단점 비교 (비용, 회복기간 등)

스마일라식 안구건조증 부작용

안구건조증은 스마일라식 부작용 중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실제로 한 통계 조사에 의하면 시력교정술을 받은 사람 10명 중 무려 9명이 안구건조증을 호소하고 있으며, 9명 대부분이 스마일라식에 의한 안구건조증 증상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시력교정술로 스마일라식을 우선 선택하는 이유는 현존하는 시력교정 수술법 중에서 각막 절개량이 가장 적어 부작용의 우려가 적다고 소개하고 있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은 것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스마일라식이 일반적인 라식, 라섹에 비하면 안구건조증에 영향을 덜 받는 것은 사실이지만, 스마일라식이 안구건조증 위험 부담이 없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렌즈삽입술 가격, 장단점, 회복기간, 부작용

스마일라식 수술 후 부작용 관리한 방법

스마일라식 수술을 받고 5개월이 지난 현재 상황에서, 수술 후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열심히 관리해왔습니다. 안구건조증이 100% 좋아졌다는 건 거짓말이고 어느 정도는 개선됐습니다.

스마일라식 후 안구건조증, 빛번짐 관리하는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병원에서 받은 안약을 빠짐없이 사용하기

수술 후 처방된 안약을 꼭 규정된 시간에 사용하고, 사용법을 잘 숙지하여 매일 빠짐없이 사용했습니다.

처음 한 달간은 소염제와 인공눈물을 꾸준히 사용했는데, 두 달 진단 때 의사의 안내로 소염제를 중단하고 인공눈물만 사용했습니다. 정해진 규칙대로 안약을 사용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안구건조증 관리에 집중하기

스마일라식 수술 후 안구건조증은 관리는 정말 중요합니다. 히터를 자주 틀게되는 겨울철이 되면 눈이 엄청 뻑뻑하고 금방 피로해지며 통증까지 나타나기도 합니다.

스마일라식 안구건조증에 좋은 인공눈물

바람은 피하고, 공기를 건조하게 하지 않고 자주 환기시키며, 계속해서 인공눈물을 사용해 건조를 예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병원에서 처방 받은 안구건조증 관련 약은 까먹지 말고 꼭 넣어 주도록 합니다.

오메가3, 루테인 영양제 복용

눈건강, 안구건조증 하면 루테인 영양소를 떠오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루테인도 충분히 눈에 좋은 영양소임을 부정할 수 없지만, 안구건조증 개선 효과를 보기 위해선 오메가3 복용을 빠뜨려선 안됩니다.

현재 오메가3 영양소를 3개월 째 꾸준히 복용하고 있으며, 오메가3를 복용 전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스마일라식 후 안구건조증 개선이 이루어졌다는 걸 체감하고 있습니다.

눈찜질

눈의 온찜질은 퇴근하고 귀가해 단 하루도 빼먹지 않고 매일 2회 씩 꾸준히 반복하고 있는 눈 관리법입니다.

온찜질 전용 팩을 이용하거나 수건에 물을 충분히 적셔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를 돌려 감은 눈 위에 올리는 방식으로 온찜질하면 눈이 촉촉해지면서 정말 편안해집니다.

핸드폰 사용 시 눈 보호하기

핸드폰 사용 시 블루라이트 차단을 위해 강화유리 필름이나 화면 설정을 조정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 건강을 위해 스마일라식 빛번짐, 안구건조증 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조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