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수술, 매부리코 낮은코 성형 평균 가격, 최신 트랜드 코 유형

요즘 사람들에게 코수술은 “성형수술이 아니다.” 라고 인식될 만큼 사회적으로 보편화가 돼 있습니다.
매부리코, 낮은코 높이는 수술 방법과 성형 가격, 최신 유행하는 트랜드의 코 모양, 수술 전과 후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 성형 수술 방법

낮은코 성형 수술 방식

낮은코를 높이는 수술을 위해 보형물을 사용한 융비술을 시행합니다. 코뼈의 골막 바로 아래 부분에 실리콘 등의 보형물을 삽입해 콧대를 높이며 코의 끝은 자가 연골을 이용해 자연스러움을 유지시켜줍니다.

코수술 유형 및 방법 낮은코 평균 가격

매부리코 수술 방식

매부리코의 돌출된 부위가 작은 경우라면 갈아서 제거가 가능하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크기인 경우에는 커팅하여 제거하는 방식을 택합니다. 연골부는 수술용 칼로, 골부는 골절단기를 이용한 절골술로 시행합니다.

매부리를 제거한 부위는 자연스럽게 넓은 형태로 노출되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콧등이 더욱 넓어지게 됩니다. 콧등이 많이 넓어진 경우 내측 절골술과 외측 절골술을 동시에 시행함으로써 부위를 오므려 닫아 주게 됩니다.

코수술에 드는 평균 가격 비용

코수술을 하는데 드는 비용은 지역별, 병원별, 세부적인 수술 내용에 따라 큰 차이가 존재할을 수 있습니다.

성형외과의 통상적인 수술 비용은 평균적으로 300만원 전/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며, 지방보다는 수도권 지역의 성형외과가 가격도 비싼 편입니다.

콧대만 높이고자 하는 남성의 낮은코 성형 가격은 코끝을 건드리지 않고 콧대에만 보형물을 삽입한다고 가정했을 때, 코수술에 드는 비용을 두 자릿수의 가격까지도 낮출 수 있습니다.

코수술 과정 및 최신 트랜드

또한 코볼 축소술을 추가로 진행하게 되는 경우 절개냐 비절개냐에 따라 가격 차이가 발생되며 평균적으로는 약 50~80만원 정도의 금액이 추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녀가 선호하는 코수술 최신 트랜드

남성이 선호하는 코 유형

코가 곧게 뻗어있는 직선형의 코와 입체감이 느껴지는 코를 최근 남성들이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인 스스로 셀카를 찍었을 때 얼굴에서 코가 퍼져보이는 경우, 코가 작은 경우, 혹은 콧구멍이 너무 커보이는 경우를 보완하고자 입체적이면서 균형잡힌 코를 지향하는 편입니다.

여성이 선호하는 코 유형

최근 여성들이 선호하는 코 모양은 세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20대 젊은층에서 선호하는 유형은 콧대가 높고 화려한 코를 원하는 반면 30대 여성의 경우 너무 튀지 않는 한듯 안 한듯 한 자연스러운 코를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낮은코 높이는 성형 수술 가격

코수술 성공 확률을 높이는 꿀팁

코수술 성형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가 비율에 맞춰서 어떤 스타일이 제일 잘 어울리는지를 고려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한 고려없이 무조건적으로 높거나 큰 코가 아닌, 특정 연예인 코를 따라 흉내내는 방식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수술 상담시 본인이 원하는 유형의 코를 가진 인스타그램이나 연예인들의 사진을 반드시 지참해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보여 주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환자와 담당 전문의의 공통적 코 수술 목표를 설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코 수술 전/후 주의사항

코 수술 전 주의사항

평소 복용 중인 약이 있다면 반드시 수술 전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예컨대 아스피린(aspirin)의 경우 피를 묽게 하며 홍삼의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어 수술 중 발생하는 출혈이 일정량 이상 많이 나타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수술 7일 전에는 혈액순환과 관련된 약이나 식품의 복용은 금합니다.

음주와 흡연은 모든 수술 전 부작용 위험을 높이는 요인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술 이후에도 수술의 회복을 지연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최소 수술 일주일 전, 수술 이후 한달까지는 반드시 금연과 금주가 필요합니다.

코수술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수면 마취 형태로 진행되는데 음식물의 역류로 인해 흡인성 폐렴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코수술 전 최소 4시간 전에는 물을 포함한 음식물의 섭취를 금합니다.

코 수술 이후 주의사항

코 성형 수술 직후부터 이틀 동안은 부종과 출혈의 방지를 위해 수시로 냉찜질을 해주시는 중요합니다.

코수술을 하고 나면 병원에서 압박 효과가 있는 종이테이프를 수술 부위에 붙여드리고 그 위에는 스플린트(부목)을 고정합니다. 종이테이프의 경우 붓기를 최소화하는데 도움되고 스플린트의 경우 출혈과 붓기 방지는 물론 코 모양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므로 전문의의 동의 없이 절대로 임의로 제거해선 안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