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인증중고차 가격 메리트, 사이트 이용 후기 장단점 혜택

현대 인증중고차 가격 메리트, 사이트 이용 후기 장단점 혜택에 대해 알아보기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 플랫폼 사이트가 드디어 정식으로 오픈했습니다. 사용자는 모바일 APP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와 인증중고차 전용 웹사이트에서 상품을 검색하고 가격을 비교할 수 있으며, ①견적→②계약→③결제→④배송까지의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쇼핑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구입한 현대 인증 중고 차량은 구매자의 집 앞으로 배송돼 직접 인수할 수 있게 됩니다.

현대 인증중고차 서비스가 좋은 이유

사실 지금까지의 중고차 시장은 일부 악질 중고차 딜러들에 의해 부정적인 인식이 매우 강했었는데요. 실제로 존재하지도 않는 허위 매물을 미끼로 올려 온갖 사기 수법과 강매를 일삼고 중고차를 비싼 가격에 팔아 차익을 챙기는 수법이 그 예입니다. 이러한 문제들로 현대 인증중고차 서비스는 출시 전부터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 사이트를 이용하면 소비자 입장에서 원하는 중고차를 위험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대 인증중고차 사이트 이용하기

자동차 제조사만이 가진 다양한 데이터와 노하우를 활용하므로 비슷한 유형의 플랫폼에 비해 최소한의 정보 입력만으로도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중고차 서비스 플랫폼이나 모바일앱 등을 이용할 때면 내 개인 정보를 입력해야만, 시세 확인부터 평가까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 사이트를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입력해야 할 개인정보가 많지 않아 원하는 매물을 빠르게 조회하고 현대 인증중고차 가격부터 차량의 상태까지 확인 가능하도록 되어져 있습니다.

실제로 현대 인증중고차 가격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인공지능(AI) 가격 산정 엔진 등을 통해 차량 가치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중고차 가격을 합리적으로 산정한다고 나와있습니다.

🚩 카마스터가 전하는 기아자동차 전시차 조회부터 원하는 차량 선점까지 요령
🚩 카마스터가 전하는 현대자동차 전시차 조회하고 원하는 차량 선점하는 요령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 이용시 혜택

간편한 방문 평가와 신속한 대금 지급이 가능합니다. 현대차 인증 중고차 서비스는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방문하여 평가를 받을 수 있으며, 차량 시세 확인부터 대금 지급까지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가로 신차 계약 후 15일 이내에 방문 평가를 마치면, 추가 보상금까지 혜택까지 지급 받을 수도 있습니다.
 
신차 구매 완료일은 차량 등록을 위한 제작증 발급일을 기준으로 하며, 신차 카마스터(딜러)나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 고객센터(1522-0880)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 사이트 기능

사이트에서는 크게 2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내가 타고 있던 차량을 팔거나 새로운 인증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현대자동차의 인증 중고차 플랫폼에서는 거래가 가능한 것인데 단, 명확한 조건이 있습니다.

판매 대상 차량은 5년 10만㎞ 이내 무사고이면서 현대차 또는 제네시스 브랜드 차량까지만 허용됩니다.

현대 인증 중고차 사이트 및 플랫폼에 ‘내차 팔기’를 하기 위해선 몇가지 인증을 거쳐야 사이트에 자신의 차량을 등록할 수 있으며, 기다리는 차량이 있다면 입고 알림을 신청하면 됩니다.
 
🚩 현대 인증중고차 <내차 팔기> 이동하기
🚩 현대 인증중고차 <내차 사기> 이동하기
 
실제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 서비스를 이용해 차량을 검색해보았습니다. 등록일과 연식 등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중고차 시세를 확인할 수 있어 매물을 판매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대 제네시스 인증중고차 사이트

차량을 구매하는 홈페이지로 이동해 봤습니다. 사이트 자체가 직관적이여서 사용성이 좋았고, 차량 모델별로 판매 중인 차량의 상태를 간단한 절차를 거쳐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원하는 차량이 있다면 입고 알림 신청을 해둘 수도 있습니다. 입고소식을 빠르게 알림 받아 원하는 차량을 남들보다 빠르게 선점할 수 있어 유용한 기능입니다.

향후 현대차는 홈페이지를 통한 판매 외에도 고객이 직접 방문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판매 서비스(현대 인증 중고차 전시장)도 마련될 예정이라는데 기대가 됩니다.

현대 인증중고차 이용 후기 장단점

정식으로 런칭 된지는 얼마 안된 서비스인 만큼 아직은 많은 차량이 등록돼 있진 않지만, 현대 인증중고차 사이트에 등록돼 있는 차량들의 상태는 대체로 양호하거나 우수한 편이었습니다.
 
출고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신차급의 차량과 주행 키로수가 10,000km도 안되는 차량 매물들도 다수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현대 인증중고차 가격

실물로 직접 차량의 상태를 살펴본 건 아니지만, 사이트에 올라온 촬영 사진만으로도 차량 상태를 확인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연식, 색상, 옵션, 판매가격 등 꼭 필요한 정보가 상세히 기재되어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인기 차종인 제네시스, GV80, GV70, 그랜저, 쏘나타, 싼타페, 포터, 팰리세이드, 코나 등 다양한 차량이 계속해서 등록될 예정이며, 입고 예정인 차량까지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라인인 제네시스 차량의 경우는 <제네시스 인증 자동차>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중고차 구매나 판매 뿐만 아니라 현대 하이랩을 통해 중고차 시장 최신 트렌드까지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현대 인증중고차 가격 정말 비싸나?

현대 인증중고차 사이트에 등록된 차 가격이 다른 중고차 구매 플랫폼에 비해 비싸다는 인식이 많은데, 직접 비교해보니 꼭 그렇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랜저나 제네시스와 같이 중고차 거래가 활성화 된 차를 다른 플랫폼 서비스 매물과의 가격 차이를 직접 비교해 봤습니다.

전체 주행거리, 옵션 여부, 부대 비용 등의 세부적인 조건들을 따지고 고려해 본 결과 실제론 현대 인증중고차 가격적인 면에서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중고차를 구매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입니다. 현대 인증중고차는 현대자동차 기업 차원에서 직접 점검하고 인증까지 해주므로 소비자 입장에선 마음을 놓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