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 한방병원 교통사고 치료 및 비용, 주의점

해마다 자생 한방병원 교통사고에 의해 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보통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정형 외과를 찾아 치료를 받기 마련이었지만, 최근에는 한방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에는 한방 치료가 효과적이라는 인식이 커진 영향과 합의감을 넉넉하게 받는 데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 입니다.

교통사고 한방병원 가는 이유

인터넷에서 우리가 흔하게 접하는 한방병원 광고에서도 교통사고 치료를 한방병원에서 할 경우 엑스레이 검사, CT/MRI 검사, 추나치료, 뜸, 한약까지 모두 자동차보험으로 처리되며 일절 본인부담금이 없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실제로도 한방병원과 일반병원의 통원 치료비의 차이는 5배를 초과하게 되는데 이는 교통사고 합의금을 높게 받을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교통사고 피해자의 보험사에서도 웬만하면 교통사고 전문병원이 된 자생한방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라고 권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커뮤니티] 교통사고 나서 자생한방병원 가는게 맞아??

자생 한방병원 교통사고 치료 비용

교통사고 발생으로 자생 한방병원에서 통원 치료를 하는 경우 통상적인 평균 치료 비용으로 약 300만원 정도가 발생합니다. 결국에 불어난 치료비에 부담을 느낀 보험사 측으로부터 원만한 합의를 하자는 전화를 받고 합의 금액을 제시받게 됩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항목

교통사고 합의금에는 단순히 병원 치료에 대한 비용만을 의미하진 않습니다. 병원 입원이나 치료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제적 손실/손해비에 대한 위자료와 향후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한 치료비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이러한 교통사고 합의금의 항목은 대부분 보험사 약관에 정해져 있는 금액에 따라 산정됩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청구 기간

교통사고가 발생시 합의금 청구 가능 기간은 최장 3년입니다. 따라서 청구 기간이 긴 만큼 보험사에서 제시하는 합의금을 무조건 수용하거나 서둘러서는 안됩니다.

치료에 목적을 두고 느긋하게 병원 치료를 모두 다 받고 난 후, 합의를 보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자생 한방병원 교통사고 접수 및 치료과정

대인접수

교통사고 충격의 여파로 인해 아픈 곳이 생긴 경우 가장 먼저 대인접수를 하게 됩니다. 사고를 일으킨 가해자에게 교통사고로 인해 아픈 부위를 치료할 수 있도록 대인접수를 요청한 후, 상대방 보험회사로부터 대인 접수번호를 문자메세지 등으로 전송받게 됩니다.

병원 측에 대인접수 번호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치료를 받기 시작합니다.

정밀검사

자생 한방병원 자체적으로 보유한 엑스레이 촬영 기기를 통해 골절과 같은 뼈에 이상 여부를 판단하는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단, 협력병원과 연계된 한방병원인 경우에는 CT, MRI 등의 정밀 검사까지도 가능합니다.

추나치료

교통사고 발생시 허리 척추와 목의 디스크에 큰 충격을 받으면서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대한 치료로 자생 한방병원 교통사고 추나 치료를 시행합니다. 환자의 연부조직, 뼈, 관절 등을 밀고 잡아 당기는 등 자극을 일으켜 틀어진 뼈와 근육을 바로 잡아 통증을 완화하고 기능을 되살리는 치료요법입니다.

추나요법 치료 효과

  • 인대 및 근육 강화
  • 불균형 교정
  • 통증 완화
  • 관절 교정 및 강화

약침치료

항염증 치료 효과가 있는 약침이나 봉침을 사용하여 통증이 만성화로 진행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합니다.

한약치료

자생 한방병원에서 교통사고로 인한 치료를 받게 되면 약 한 달치 분량의 한약이 처방됩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심리적 충격이나 불안감, 불면 등을 해소하고 혈액순환 장애, 근육통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병원 선택시 주의사항

보험회사 자문병원에는 절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보험사 직원이 자주 드나드는 병원의 의사들은 피해자에게 진단을 낮추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자동차보험 표준약관 법 개정

고액의 보험금, 합의금을 타내기 위한 목적으로 불필요하게 입원하는 일명 ‘나이롱 환자’를 근절하기 위해 자동차보험 표준약관이 개정되었습니다. 2023에 시행된 자동차보험 개정안에 따르면 경상환자에 대한 치료비 중 본인과실 부분에 한해서 본인의 자동차보험이나 자비로 부담해야 합니다.

경상 환자가 4주를 초과하는 치료를 받는 경우는 의료기관에서 받은 진단서를 보험사에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경상환자별 보상금액 한도

  • 상해등급 12급 : 120만원
  • 상해등급 13급 : 80만원
  • 상해등급 14급 : 50만원

경상환자란 상해등급 12~14급에 해당하는 비교적 경미한 수준의 상해를 입은 교통사고 환자를 말합니다.
경상환자 여부는 의료진의 진단을 통해 결정됩니다.

자생 한방병원 교통사고 합의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