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적 무료 이미지 사이트 모음 (현직 디자이너)

현직 웹디자이너가 추천하는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정보 및 셔터스톡 무료 이용 TIP

홈페이지나 블로그, SNS 서비스를 운용할 때 주제와 내용에 걸 맞는 이미지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자주 생깁니다. 이때 무턱대고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으로 나오는 이미지를 마구 사용했다가는 저작권 도용으로 휘말려 불이익을 감당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이럴 때는 저작권에 대한 아무런 제약 조건이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래 추천드리는 무료 이미지 추천 사이트는 번거롭게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등의 절차를 요구하지도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하고 한 두번의 클릭만으로 직접 다운받고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 4곳

픽사베이 (Pixabay)

https://pixabay.com/ko

현존하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중에서 최고의 사이트로 꼽을 수 있습니다.

​픽사베이는 상업용 무료 이미지를 제공해 줄 뿐만 아니라, 벡터 그래픽, 동영상, 영상 편집시 활용할 수 있는 효과음까지도 제약 조건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료로 이미지나 동영상을 다운 받고자 할 때 개인적으로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로 방대한 양의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픽사베이 검색 창에 자신이 찾고자 하는 이미지를 검색합니다.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찾았을 땐 해당 이미지를 선택하고 우측에 위치한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을 말씀 드리자면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할 때 한글이 아닌 영어로 검색을 하는 것입니다.

예컨대 커피 사진이 필요한 경우 키워드를 ‘커피’ 한글명으로 검색하는 것 보다 영문명인 ‘coffee’ 로 검색한다면 훨씬 많은 조건의 이미지 검색이 가능해집니다.

픽사베이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언스플래쉬 (Unsplash)

https://unsplash.com/ko

언스플래쉬는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는 수 많은 포토그래퍼들이 직접 촬영한 고해상도 이미지들을 저작권이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감성적이면서도 트랜디한 사진들이 상당하고 다양한 컨셉과 주제를 가진 사진이 카테고리별로 잘 구분되어 있어 유투버 및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자랑합니다.

기본 사이즈부터 오리지널 원본 사이즈까지도 다운로드가 가능해 대형 인쇄물 제작에도 효과적입니다.

픽사베이와 마찬가지로 한글이 지원되며, 별도의 회원가입 및 로그인 과정도 필요 없습니다. 또한 지저분한 광고 없이 모든 이미지를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이 언스플래쉬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언스플래시 무료이미지

펙셀 (Pexels)

https://www.pexels.com

솔직히 앞서 소개해드린 무료 이미지 사이트인 픽사베이와 언스플래쉬 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여겨지지만, 추가적인 사이트를 꼽자면 펙셀을 추천합니다.

픽사베이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자료의 양은 적을 수 있지만, 높은 퀄리티의 사진과 함께 동영상 파일을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업적 무료이미지 사용 가능한 펙셀

유료 이미지 사이트 무료 이용하는 팁

상기 소개해드린 픽사베이, 언스플래시, 펙셀 등의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찾지 못한 사진은 유료 사이트인 셔터스톡이나 게티이미지 등에서 대부분 검색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 둘의 유료 사이트는 이용료가 저렴한 편은 아니므로 유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기가 꽤나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셔터스톡 공식 사이트

게티이미지 코리아 공식 사이트

셔터스톡 이용 혜택

하지만, 실망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셔터스톡에서는 회원가입 조건으로 10장의 무료 이미지를 다운 받을 수 있는 괜찮은 혜택이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던 단 하나 뿐인 이미지를 셔터스톡 사이트에서 발견한 경우 무료로 다운 받아 활용할 수 있는 꿀팁인 셈입니다.

셔터스톡 회원가입 및 이미지 10개 무료 혜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