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이자 한도 상환 연장 장단점

우리가 살아가는 고물가 시대 속 가계 경제에도 적색경보가 들어오는 곤란한 상황에 처하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많이 찾게 되는 현금 서비스로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과도 굉장히 유사한 개념이지만, 까다롭지 않은 가입 조건과 심사, 직업(무직자)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토스 모바일 앱만 설치하면 24시간 매일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 있습니다.

인터넷 은행의 대표주자 격이라 할 수 있으며 1금융권으로 분류되는 토스뱅크에서도 비상금대출 신청 업무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대출 심사가 복잡하거나 까다롭지 않게 적용돼 있어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이 많기 때문에 토스뱅크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꽤나 높은 편입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빌릴 수 있는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365일 매일 24시간 신청할 수 있으므로 현금이 필요할 때 충분히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이자

토스 비상금대출 이자(금리)는 2023년 3월 9일 기준 최저 연 6.23% ~ 최고 연15.00% 입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이자

이러한 대출금리는 기준금리에 고객별 가산금리를 합한 더한 금액으로 책정되는데 기준금리는 금융채 연 3.95%이며 가산금리는 연 2.28%~11.05% 입니다.

이용자별 가산금리는 토스뱅크 내부의 신용등급과 대출기간 등의 요소에 따라 차득적으로 적용됩니다.

납부일 기준으로 미납 금액이 발생된다면, 대출금리+연 3%의 연체이자가 추가로 붙으니, 미납은 절대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기간 중 대출 받은 금액에 대해 매월 이자를 납부하며 만기에 전액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만기일이 아니더라도 대출 기간 중 휴일과 관계없이 수시로 중도 상환이 가능합니다.

중도 상환시 수수료는 발생하지 되지 않으므로 목돈이 쌓일 때마다 틈틈이 상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기간 연장 방법

연체 이력이 없거나 회생이나 파산, 면책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최장 10년까지 기간을 연장/유지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을 연장하기 위해선 매년 만기일이 도래하기 전에 토스앱에서 연장 신청이 필요합니다. 대출기간 연장 조치 없이 대출을 미상환하는 경우, 대출잔액에 대해 연체금리가 적용되며 연체정보 등록에 따라 금융거래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개인 신용도에 따라 대출금의 일부를 상환해야 할 수 있으며, 기간연장이 거절되는 경우 상품은 종료되며 남은 대출잔액이나 미지급 이자 등을 전부 상환해야 합니다.

  • 대출 만기일 30일 전에 만기에 대한 알림(카카오톡, 문자SMS, 이메일)을 수신받게 됩니다.
  • 기간연장은 만기일 도래 한 달 전에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기간연장 신청방법은 만기 도래 알림 메시지의 있는 링크를 통하거나 토스 모바일앱의 비상금대출 메뉴에서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 연장방법 : 약관동의 → 심사결과 확인 → 1년 기간 연장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1. 모바일 토스 앱을 실행한다.
  2. 토스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3. 오른쪽 하단의 전체 메뉴를 터치한다.
  4. 토스뱅크 대출 알아보기 선택한다.
  5. 비상금대출을 터치하여 대출을 진행한다.

모바일 토스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 한 후 오른쪽 하단의 전체 탭을 누르면 대출 상품별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 중 ‘토스뱅크 대출 알아보기’, 토스뱅크 대출상품 중 ‘비상금대출’ 메뉴를 선택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나와있는 상품안내와 금리정보 그리고 상품설명서 등을 꼼꼼이 읽어본 후 최종적으로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토스 홈페이지 비상금대출 상품안내 및 주의사항 읽어보기

토스 비상금대출 단점

토스 비상금대출의 한가지 단점을 꼽자면 금리인하요구권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담보대출에 해당되기 때문에 보증기관과의 협약에 따라 금리인하 요구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비상금대출 추가로 필요한 경우

카카오뱅크에서 비상금대출을 받고는 있지만, 더 큰 금액의 현금을 필요로 하는 경우라면 토스 비상금대출 상품을 중복으로 신청해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환, 연장, 이자, 거절 사유 총정리

본인의 신용점수가 높거나 소득이 많다는 가정하게 비상금대출을 2~3개까지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중복적인 비상금대출 이용이 가능한 금융권은 KB국민은행, 우리은행, 농협, 하나은행, 토스뱅크, 카카오뱅크 등이 있으니 2~3개월 정도도 기간을 두고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