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팔메토란 대체 무엇이고, 쏘팔메토 효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제대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쏘팔메토(Saw palmetto)란, 인도가 원산지이며 북아메리카 대서양 남동부 해안에서 특히 많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높이 2~3m까지 자라는 나무로 부채꼴 모양의 가시잎이 나 있고, 장방형의 적갈색 열매를 맺습니다.
쏘팔메토는 남성의 전립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로 실제 전세계적으로도 전립선비대증 증상 개선에 가장 많이 쓰이는 보조 영양제이기도 합니다.
남자들은 나이를 먹고 노화가 진행될수록 전립선이 커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요도를 눌러버리니 염증이 생기면서 비대증을 일으키고 심하면 암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게 됩니다.
전립선염에 걸리게 되면 배뇨 기능에 장애가 생겨서 소변을 볼 때 통증이 생기거나, 소변을 보더라도 시원하게 나오지 않는 등 여러 증상들이 생기게 됩니다.
전립선이란, 남성의 생식기관으로 방광출구부와 요도를 감싸 전립선액을 분비하여 정액을 생성하고 정자를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쏘팔메토 효능
- 전립선 건강 강화
- 지구력 증진
- 면역 기능 향상
- 항산화 작용
- 건강한 뼈 형성
쏘팔메토는 예부터 인디언들에게 남성 건강을 위해 섭취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유명해진 열매입니다.
실제로 쏘팔메토의 인체 적용 시험 결과에 따르면 전립선 부피와 소변 속도, 잔료량 등을 개선하는 효과가 입증됐고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촉진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쏘팔메토 효능을 인정 받으면서 2007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 받았습니다.
쏘팔메토 복용이 필요한 분
- 소변을 봐도 시원한 느낌을 못받는 경우
- 소변이 물방울처럼 나오는 경우
- 소변을 볼 때 힘을 줘야 나오는 경우
- 자다가 몇번씩 화장실에 가는 경우
- 소변 줄기가 가늘고 약해진 경우
- 지구력이 저하가 심한 경우
쏘팔메토 로르산 효능
로르산이란, 쏘팔메토 열매의 추출물에 포함된 성분으로 남성의 전립선 건강 유지에 효과를 인정 받은 원료입니다. 쏘팔메토 효능인 전립선 건강을 좋게 한다는 입소문이 퍼지는 데에는 바로 이 로르산 때문이라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남성들은 나이가 들수록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아지면서 전립선 비대화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로르산이 데스토스테론에서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으로 전환되는 효소의 기능 억제하는 작용을 해 전립선 비대증의 위험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쏘팔메토 옥타코사놀 효능
옥타코사놀이란, 사탕수수, 쌀 배아(눈), 포도껍질, 사과껍질 등에 함유된 미량의 성분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지구력 증진 효과를 인정 받은 성분입니다.
쏘팔메토 속 핵심성분인 옥타코사놀은 수천 Km 장거리 이동하는 철새들의 에너지원이자 스태미너의 원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성의 전립선 건강 뿐만 아니라 신체의 핵심 에너지원인 글리코겐의 저장량을 증가시켜 체력과 지구력 향상을 돕습니다.
쏘팔메토 효능 실제 후기
쏘팔메토 효능 및 효과가 그렇게 좋다고는 하지만, 막상 실제 복용 후기를 찾아보면 온통 광고 뿐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의 쏘팔메토 실제 복용 후기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쏘팔메토 건강기능식품 선택 요령
앞서 설명 드렸듯이 쏘팔메토의 주요 핵심 성분은 로르산과 옥타코사놀입니다.
시중에 널리고 널린 수 많은 브랜드의 쏘팔메토 제품 중 좋은 제품을 선택하고자 한다면 로르산과, 옥타코사놀의 함량을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쏘팔메토는 기본적으로 미국이 원산지이며, 미국에서도 플리리다 주에서 수확한 쏘팔메토 열매를 최고급으로 여기는 만큼 미국산 원료가 맞는지 확실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중국산이나 인도산 제품인 경우 미국산에 비해 색이 연한 특징이 있으므로 피하도록 합시다.
쏘팔메토 부작용
아직까지 쏘팔메토에 대한 부작용은 밝혀지지 않고 있는 만큼, 명확한 부작용은 없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아무리 쏘팔메토 효능이 좋다지만, 너무 많은 양을 무리해서 섭취하는 경우 두통이나 현기증, 피로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권장량을 지켜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쏘팔메토에 대한 맺음말
비록 보조 영양제이긴 하나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의 식품의약국(FDA) 판매 승인을 받았을 만큼 쏘팔메토 효능 하나 만큼은 입증 받고 있습니다.
전립선 기능에 생긴 심각한 문제가 생겨 당장의 치료 목적으로 쏘팔메토를 복용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다만,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는 보조 영양제인 만큼 꾸준히 복용하신다면 전립선 건강 개선과 지구력 증진에 충분히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